마법 같은 평면, `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`에 혁신을 더하다

서희건설이 사실상 동탄2신도시 생활권에 포함되는 오산시 원동 산 42-1번지 일대에 브랜드타운아파트 ‘남동탄 서희스타힐스’를 공급한다. 이 아파트는 총 16개 동 지하 3층 ~ 지상 29층, 1,697가구 규모로 건립된다.

향후 공급되는 2차까지 더하면 2,500여 가구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.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△59㎡ 221가구, △65㎡ 781가구, △74㎡AㆍB 544가구, △84㎡ 151가구로 구성된다.

이 아파트는 동탄2신도시와 직선거리가 1.6km로 사실상 동탄2신도시 생활권에 포함된다. 차량을 이용하면 동탄2신도시까지 도달하는데 1분 정도 소요된다. 경부고속도로 오산IC가 바로 옆에 있어 서울은 물론 판교ㆍ분당ㆍ광교신도시 등 주요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. 용인서울고속도로도 이용하기 수월하며 향후 가까운 곳에 제2외곽순환도로(2021년 개통)도 개통될 예정이다. 대중교통 이용도 더욱 수월해 졌다. 지난 9일(금)에 개통한 SRT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15분만에 닿을 수 있다.

‘남동탄 서희스타힐스’는 평면을 특화시키면서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. 실용적 평면구조인 전세대 4베이, 3면 개방형 구조(일부 주택형 제외)를 적용했다.

특히, 전용 65㎡형의 4베이 구조가 가장 돋보인다. 일반적으로 소형아파트는 좁은 실사용공간으로 인해 4베이를 적용하기 힘들기 때문이다. 4베이 평면은 발코니 확장 시 서비스면적이 크게 늘어나 실사용공간이 그만큼 커지게 된다. 또, 방과 거실이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되므로 채광성도 뛰어나다. 이 외에도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 설계해 통풍성과 환풍성을 높였다.

전용 74㎡A형과 74㎡B도 4베이 3룸(3면 개방) 구조를 갖췄다. 65㎡형과 마찬가지로 주방과 거실이 바라보고 있어 환풍성을 높인 맞통풍 구조를 채택했다. 84㎡형은 4인가족이 모두 사용할 정도의 넓은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돋보인다. 74㎡Aㆍ74㎡Bㆍ84㎡형은 4베이구조를 적용하고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발코니 확장 시 추가적인 서비스 면적까지 발생하게 된다.

59㎡A형도 눈에 띈다. 이 주택형은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일조권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. 4베이 구조로 구성됐으며 넉넉한 펜트리 공간도 제공된다. 또,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넉넉한 드레스룸이 꾸며져 의류보관을 수월케 했다.

이 아파트는 2,500여 가구 브랜드타운 아파트로 들어서는 만큼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다. 특히, 4계절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실내수영장까지 갖춰진다. 이 외에도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, GㆍX룸 등 체력단력시설도 함께 마련된다. 자녀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는 스터디룸이 설치되며 주민회의실, 경로당, 중회의실, 유아파티룸 등 다양한 모임공간도 제공된다.

이 모든 것이 갖춰지지만 분양가는 동탄2신도시 절반 수준인 600만원대에 불과하다.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해당 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세대주이거나 전용 85㎡이하 주택소유자들이 가입할 수 있다. 또, 주택청약통장 소유 여부나 청약 경쟁 순위에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.

남동탄 서희스타힐스‘의 견본주택은 오산시 원동에 마련됐다. 견본주택에서 상담을 위한 대기시간을 단축하려면 미리 예약 하고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다.